“먹으면 암이 도망갑니다” 암연구센터 에서 알려주는 밥할 때 넣어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
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
우리나라 주식은 쌀입니다. 하지만 날이 갈수록 식사 자체가 서구화가 되어 가면서 밥을 생략하고 다른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. 이런 식자재나 음식들은 함께 하면 정말 궁합이 잘 맞아서 영양적으로 우리 몸에 더욱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많습니다. 특히 쌀과 함께 넣어 밥을 지으면 정말 궁합이 좋은 것들이 있다고 하는데요. 

오늘은 밥과 함께 하면 암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👉 “전직 의사의 영업비밀입니다” 물처럼 매일 마시면 큰돈 안들이고 몸속 염증이 싹 다 사라진다는 이 차 (+5가지)
👉 “평상시 먹던대로 먹어도 근육손실 하나없이 지방만 쏙~ 빠집니다” 만병통치약 이라고 불리는 대박 ABC 주스 레시피
👉 “3,400원으로 변비 해결하세요” MZ세대에서 유행인 맛도 좋고 효과도 직빵이라는 편의점 관장 라떼 만드는 법

녹차
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
요즘같이 날이 추워지면, 따뜻하게 녹차 한 잔 하시면 정말 좋죠. 

✅ 녹차를 밥을 지을 때 생수 대신 녹차 물을 넣게 되면 영양소가 풍부해집니다.

✅ 백미 200g을 기준으로 녹차 물(녹차분말 3g포함)을 넣어 밥을 지을 때, 대표적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무려 40배가 증가했다고 합니다. 

✅ 폴리페놀은 우리 몸속 활성산소를 줄여주어 활성산소로 인한 DNA,단백질 등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.

소주

집에 드시다 남은 소주가 있으시면, 밥물에 2잔정도 넣어 밥을 지어보세요. 

✅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연구팀이 백미 100g을 기준으로 현미를 30% 혼합 후, 생수 120ml를 넣거나, 소주 2잔을 넣고 밥을 지어본 결과, 소주를 넣은 밥이 물로 지은 밥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이 17% 더 높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. 

✅ 현미는 백미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데, 조리과정에서 소주를 넣게 되면 현미 속 폴리페놀 성분이 잘 빠져나오게 해서 항산화 기능을 더욱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 

✅ 소주로 인해 끊는점이 낮아져서 오래 끊게 됨으로 밥에서 느끼는 식감도 부드러워집니다.

귀리
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
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서 단백질,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밥과의 궁합 또한 좋다고 합니다. 

✅ 백미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 또한 10배가 높고, 특유의 항산화 성분인 ‘아베난스라마이드류’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을 고통스럽게 만드는 아토피피부염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. 

✅ 귀리는 물에 충분히 불려서 전체 양의 20~30%정도만 넣어서 밥을 지으시면 됩니다.

우리 몸에 아주 유익한 슈퍼푸드인 콩은 밥을 지을 때 한 줌 정도(30g) 넣거나, 콩을 불린 물을 넣어 줘도 좋다고 합니다.

✅ 콩의 ‘이소플라본‘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 전이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 

✅ 유방암, 자궁내막암, 난소암, 전립선암에 대한 효과가 있고 콩을 불릴 때 생기는 하얀 거품 성분의 사포닌은 항산화 작용 및 세포막 파열을 막아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
비트

언젠가부터 우리 밥상에서 볼 수 있게 된 비트는 붉은빛을 내는 ’베타인‘성분이 세포손상을 막고, 항산화 작용을 통한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. 

✅ 비트 속 폴리페놀 함량이 토마토나 마늘보다 4배 더 많아 활성산소 제거와 암세포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 

✅ 밥을 지을 때, 껍질을 제거한 비트를 잘게 썰어 넣어 함께 드시면 됩니다.

우엉
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
김밥 먹을 때 찾게 되는 우엉도 밥을 지을 때 함께 하시면 좋습니다. 

✅ 우엉 속 아연은 항산화 성분을 도와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몸속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기능을 합니다. 

✅ 우엉의 끈적거리는 성질은 ’리그닌‘이라는 성분인데, 몸속의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, 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소화시간이 다소 길 수 있으니 얇게 저며서 넣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.

이렇게 우리의 주식, 밥을 먹을 때 함께 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자재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 이와 같은 식자재로 밥을 지으시면 ’맨날 먹는 밥’이라는 말을 할 필요가 없는 다양하고 색다른 밥을 드실 수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. 가족력을 가지고 계신 댁에서는 평소 건강관리와 암 예방을 위해 밥을 지으실 때 꾸준히 함께하시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겁니다. 오늘부터 밥을 지으실 때 함께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👉 “아주 길~~게 눌러야 작동합니다” 남편도 모르는 곳에 숨겨져 있는 자동차 버튼의 공짜 기능 7가지 (+작동방법)
👉 “내부,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”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, 냄새,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(+순서중요)
👉 “이제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” 냉장고안에 겹겹이 쌓아 둔 처치곤란 아이스팩 200% 활용꿀팁 4가지 (+올바른 폐기방법)
※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